BREEZM LAB : ID PROJECT_ 허영만

브리즘 랩 : 아이덴티티 프로젝트의 첫 도전은 한국을 대표하는 시대의 이야기꾼, 허영만 작가와 함께 했습니다.

BREEZM LAB : ID PROJECT는 본인의 얼굴의 약점을 커버하면서도 장점을 강조하는 개성 강한 아이웨어를 통해 아티스트로서의 아이덴티티를 더 강화시켜 드리는 프로젝트입니다.

허영만 작가에게는 오래전 지인이 도쿄 여행 다녀오는 길에 선물해준 멋진 안경이 하나 있었습니다.

디자인은 마음에 들었지만, 무겁고 딱딱해서 착용감이 좋지 않다 보니 책상 서랍 한 쪽에 오랜 기간 먼지를 뒤집어쓰고 보관되어 있었습니다.

브리즘팀은 낡은 안경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고, 허영만 작가의 아이덴티티를 살릴 수 있는 안경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너무나 잘 알려진 허영만 작가의 얼굴이지만, 어떻게 보면 너무나 선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라, 개성 있는 안경을 통해 약간의 작가적인 개성을 추가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정밀한 3D 스캐닝 기술과 3D 프린팅 기술, 디자이너들의 노력으로 원형을 복원하는 것을 넘어서서 고전적인 아름다움과 첨단의 감각을 함께 갖춘 새로운 디자인으로 탄생시켰습니다.

허영만의 낡은 안경

 

‘꼴’을 바꾸는 안경의 힘

 

“우리가 다른 사람의 꼴을 아는 것은 다른 사람의 얼굴을 보고 마음을 읽으며 인간을 더 깊이 이해하고자 하는 데에 있을 것이다.”  (허영만 ‘꼴’ 중에서)

허영만 작가는 1947년생, 70대의 나이가 믿어지지 않게 넘치는 기운으로 다양한 작품 세계를 넘나들면서 화제를 일으켜 왔습니다.

관상에 관한 만화 ‘꼴’로 우리에게 얼굴과 운명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한 작가인만큼, 브리즘 팀은 ‘꼴’의 작가와 함께 ‘꼴’을 바꾸는 안경의 힘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작업하는 값진 시간을 가졌습니다.

 

브리즘 강남 N타워 플래그쉽 스토어

 

00-HUH A

“00-HUH A” 의 열쇠구명처럼 생긴 키홀(Key Hole) 브리지에는 고전적이고 클래식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전체 제품을 3D 프린팅으로 제작하여, 허영만 작가님이 소장하고 있던 안경의 고전적인 느낌을 재현해 내는 데 주력했습니다.

기존 아이웨어에서 찾아보기 힘든 브리즘만의 독특한 ‘밝은 녹색’이 작가의 창조적인 이미지를 강조해 줍니다.

 

가격_ 398,000원 

Limited Edition 100pcs 한정판매

 

00-HUH B

“00-HUH B” 는 누진다초점 렌즈로 실내에서의 작품 작업과 함께 활발한 야외활동을 즐기는 허영만 작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디자인한 제품입니다.

전면부의 고전적인 디자인은 최대한 유지하며, 측면의 템플은 베타티타늄으로 교체해 보다 더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색상은 조금 더 액티브한 느낌이 들 수 있도록 보다 조금 더 짙은 톤의 녹색으로 처리하여,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나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캐주얼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가격_ 258,000원

이전 글
THE CENTAUR x BREEZM
다음 글
BREEZM LAB : IDEA REALIZATION_ 문훈
메뉴